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지난 일요일 지인이 자주 간다는 곳을 한 번 다녀와봤습니다. 양양에 있는 죽도 해수욕장인데 요즘 양양이 핫 플레이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양도 가볼만한 곳이 많죠. 그중에서도 요즘 양양에서 제일 핫한 곳이 아마 서피비치일텐데요. 거기는 작년에 다녀왔습니다. 근데 비수기에 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좀 썰렁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거기다 코로나가 한참 유행할 때라 사람들이 몸 사리며 여행도 안 다닐 때였죠. 다음에 코로나가 좀 안정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기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긴 합니다. 특히, 밤에 가면 더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긴다고 했는 데 어떨지 많이 궁금하거든요. 

 

오늘 소개하는 곳은 서피비치에서 차로 약 10분 더 남쪽으로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작은 해수욕장인 죽도 해수욕장입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의 멋진 산책로와 전망대 그리고 서퍼들

 

죽도 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명칭은 앞바다에 대나무가 많아 죽도라고 불리는 섬이 있어 죽도 해수욕장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백사장 길이가 2km 정도로, 간이 해수욕장치고는 꽤 큰 규모네요. 해변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바다는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단위 피서지로 각광받는 장소입니다. 주변에 크고 작은 바위가 많아 바다낚시를 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죽도가 해안과 연결되어 있어 출입이 쉬우며, 이곳 죽도봉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안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동해의 멋진 경치뿐만 아니라 뒤로 설악산의 장엄한 풍경이 쭉 펼쳐 있어 한 동안 넋을 놓고 구경하기 딱 좋습니다. 

 

그럼 사진 한 번 감상해볼까요? 이 날은 날씨도 좋아서 정말 사진 찍는 것도 참 재밌었던 날이었습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과 전망대에서 바라 본 전망 그리고 서핑

 

 

양양 8경 소개

 

 

양양의 8경 소개하는 안내판입니다.  한번씩은 다 가본 곳이군요. 1 경이 남대천이고 2 경이 대청봉인 것이 좀 뜻밖이네요. 대청봉이 1 경일 줄 알았는 데...

 

이 날 죽도 해수욕장을 보고 남대천 억새밭에도 들러 사진 촬영했습니다. 그 글도 있으니 아래 글 한 번 읽어보세요.

 

 

 

양양 죽도 해수욕장의 조형물

 

그리 크지는 않지만 가족들이 함께 놀러 오기엔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오른편에 민물이 흘러 내려오는 곳도 있어 애들이 놀기 정말 좋습니다. 

 

 

여유로운 양양 죽도 해수욕장

 

 

날이 아직은 해수욕을 즐기기엔 쌀쌀했지만 이렇게 일광욕 즐기기엔 정말 좋은 날이었습니다. 

한가로이 바다만 바라보아도 더 없이 힐링되는 그런 날입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의 멋진 서퍼

 

 

나이가 좀 있으신 분 같은 데 거친 파도와 상반되는 자신감 넘치는 포즈입니다. 이 날은 파도가 서핑하기 딱 좋은 날씨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핑해본 적은 없지만 약 2m 높이의 파도가 가장 좋다고 들었던 것 같은 데 이 날 그 정도 높이였거든요. 

 

 

양양 죽도 해수욕장의 서핑 보드

 

푸른 바다에 대비되는 색상이어 눈에 확 띄더군요. 그래서 바다를 배경으로 한 장 찰칵!

 

 

양양 죽도 해수욕장 옆 산책로 입구

 

개인적으로는 이곳 죽도 산책로가 정말 좋았습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릴 것 같은 데 사진 촬영하며 다니느라 그 보단 좀 더 걸렸네요. 근데 정말 좋았습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산책로

 

이런 멋진 바위들이 있어 배경으로 사진 찍기 딱 좋습니다. 멋진 인증샷 하나씩 남기면 새로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여기와 비슷한 곳이 속초 바다향기로 해변 산책로인 데 그곳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멋진 산책로입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산책로에서 내려다본 바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산책로에서 내려다본 바다입니다. 푸른 바다와 파도가 넘실거리는 것을 바라보니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 버리는 것 같았습니다.

 

 

 

 

양양 국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인 것 같은 데 파란 하늘과 잘 어울려서 한 장 찰칵!

 

 

양양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바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인구해변 바다입니다. 여기도 서핑으로 아주 유명한 장소입니다. 많은 서퍼들이 파도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서핑을 배워볼까? 하는 마음도 들더군요. 해변에서 꽤 멀리까지 나간 서퍼들이 여유롭게 바다를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의 죽도정

 

 

전망대 바로 아래에 위치한 죽도정입니다. 전망대 오르느라 살짝 지친 몸을 쉬어가면 좋습니다. 바람도 이날 좋아서 가만히 멍 때리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양양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에서 바라본 항구
양양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에서 바라본 설악산

 

 바로 위 두 사진이 모두 전망대에서 바라본 항구와 설악산인 데 이 2장의 사진에 담기엔 자연이 너무 광대했습니다. 바다와 설악산을 한 장소에서 멋지게 볼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이 곳 죽도 해수욕장 전망대의 축복이 아닐까요? 양양에 놀러 가면 서핑 즐기는 것도 좋지만 여기 전망대에 올라 멋진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전망대 오르는 것도 크게 힘들지 않으니 꼭 올라가 보길 강추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