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이 곡은 어떻게 알게 되었는 지 잘 모르지만 참 좋아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누가 연주했고, 누가 작곡했는 지도 잘 기억도 나지 않는 곡입니다.

한참 클래식기타 연습할 땐 악보도 가지고 있었는 데 이젠 그 악보도 어디로 갔는 지도 모르겠네요.

하긴 거의 20년 전 일이니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이 곡의 음원은 아직 가지고 있다는 거네요.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나왔던 것 같은 데 확실하진 않네요. 

혹시 이 곡에 대한 정보 알고 계신분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이스트》는 1999년 1월 24일부터 2000년 10월 8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일요드라마이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다니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담았다.
카이스트 1기에서는 전자, 전산학도들에게 포커스가 맞춰져서 실제 세계 최초로 카이스트 김종환 교수가 개발한 로봇 축구와 로봇 동아리 MR 등이 소재로 등장해 인기를 끌었다. 또한 당시 신인급이었지만 지금은 스타로 성장한 많은 배우들과 함께 실제 카이스트 학생들이 드라마에 종종 출연하여 주목을 끄는 등 종영한 지 꽤 시간이 지난 아직까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드라마이기도 하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1기(1~67회)를 마쳤고, 새 단장을 한 카이스트 항공 동아리 '이카루스'를 소재로 한 카이스트 2기(68~81회)가 제작되었으나 전작의 인기에는 미치지 못하고 종영되었다. 
- 위키백과 발췌

 

꽤 오래된 드라마네요. 이땐 TV를 거의 안 볼때라 어떤 드라마인지는 잘 모르지만 나름 인기 있었던 걸로 기억은 납니다.

이 드라마의 메인 OST도 인기 있었나 봅니다. 유튜브에 나름 올라와 있네요.

메인 OST의 곡 제목도 '마음으로 그리는 세상'이어서 이곡이랑 많이 헷갈립니다.

아마 클래식기타 연주곡도 이 드라마의 한 부분에서 쓰였을 듯한데 드라마를 보질 못해 잘 모르겠네요.

뭐 어떻습니까? 음악이 좋으니 그 음악이라도 오래 간직하고 기억하면 되는 거 아닐까요?

 

그래도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곡의 출처를 잘 모르니 답답하기도 하고. 

다시 부탁합니다. 혹 이 곡에 대한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카이스트 - 마음으로 그리는 세상

 

클래식기타 명곡, 카바티나 - 디어헌터 주제곡, 존윌리엄스 기타 연주

Cavatina(The Deer Hunter OST), 클래식기타, 디어헌터 주제곡, 카바티나 오늘 소개해드리는 곡은 딱 들으면 아! 이곡하고 알 정도로 유명한 클래식기타 곡입니다. 마이클 치미노 감독, 로버트 드 니로 주

guitarpia.tistory.com

 

비발디 – 바이올린 협주곡 A단조 작품 3, 제6번 RV 356, Los Romeros 연주

1. 바이올린 협주곡 A단조 작품 3, 제6번과 비발디 바로크 시대의 대표 작곡가인 안토니오 비발디는 ‘협주곡의 아버지’라고도 불린다. 별명이 있는 데 그 사연이 좀 안타깝다. 스물다섯 살이던

guitarpia.tistory.com

 

클래식 명곡 - 브라암스 '현악 6중주 1번 2악장' 연주 비교 감상

클래식 명곡 - 브라암스 '현악 6중주 1번 2악장' 연주 비교 감상하기 장르: 실내악 작곡가: 브람스 (BRAHMS) 작품명: 현악 6중주 1번 B flat장조 op. 18 (String Sextet No. 1 in B flat major op. 18) 악기 편..

guitarpia.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