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오늘은 마음에 여운을 많이 남겨주는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를 소개하고 싶네요.

원곡은 지금은 연주되지 않는 악기인 '아르페지오네'라는 악기를 위해 작곡했던 것인 데, 현재는 첼로 연주로 알려져 있으며 모든 첼리스트들에겐 가장 중요한 레퍼토리가 되었습니다.

 

아르페지오네는 현재의 첼로와 비슷한 악기라고 합니다.

기타처럼 6개의 현을 가지고 있지만 첼로처럼 활로 연주하는 악기라고 합니다.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는 아르페지오네를 위한 유일한 음악이라고 하네요. 

아르페지오네는 현재 독일의 악기 박물관에 한 대가 남아 있다고 합니다.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는 총 3악장 곡인 데 오늘은 그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1악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곡의 첼로 연주가 아닌 제가 좋아하는 악기인 클래식 기타 4중주로 편곡된 연주를 소개합니다.

당연히 첼로 연주도 정말 좋으니 아래 링크 걸어놓은 첼로 연주도 꼭 들어보세요.

클래식 기타 연주와 비교해서 들어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이 곡은 클래식 기타 연주보다는 첼로 연주가 더 좋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둘 다 모두 듣기 편한 곡이니 어느 곡을 들으셔도 전혀 시간 아깝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3악장 중 1악장이 가장 유명합니다.

저 또한 1악장을 즐겨듣는 편입니다.

아래 링크 걸어놓은 연주가 가장 마음에 드는 연주입니다.

 

Cello: Mstislav Rostropovich Piano: Benjamin Britten

이름만 봐도 느껴지는 두 거장의 하모니는 그야 말로 환상적인 연주입니다. 너무나 잘 어울려서 엄청 듣기 좋은 음악으로 재 탄생되었다고 느껴집니다.

첼로의 유려한 선율은 슬픈 듯하면서도 슬픈 감정을 잘 절제하는 듯 흘러갑니다. 그래서 더 슬픔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느껴져 더 여운이 오래가는 명곡입니다.

 

이런 아르페지오네 소나타는 슈베르트 사후에 유작으로 발표된 곡이라고 합니다.

 

위의 클래식 기타 연주와 아래 첼로 연주를 비교해서 같이 들으면 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부디 좋은 음악 들으며 감성이 더 돋는 시간되기를 바랍니다!


 

 

 

뉴에이지 음악 추천| Yanni - Reflections Of Passion(Live At The Acropolis) | 속초 사잇길 9길 설악누리길의 가

Yanni - Reflections Of Passion(Live At The Acropolis) | 속초 사잇길 9길 설악누리길의 가을 Yanni 본명은 얀니스 흐리소말리스(Yiannis Hrysomallis) 그리스 태생의 미국 작곡가, 신시사이저 연주자. 평론가들..

guitarpia.tistory.com

 

카이스트 - 마음으로 그리는 세상, 클래식 기타 2중주

이 곡은 어떻게 알게 되었는 지 잘 모르지만 참 좋아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누가 연주했고, 누가 작곡했는 지도 잘 기억도 나지 않는 곡입니다. 한참 클래식기타 연습할 땐 악보도 가지고 있었

guitarpia.tistory.com

 

클래식기타 명곡, 카바티나 - 디어헌터 주제곡, 존윌리엄스 기타 연주

Cavatina(The Deer Hunter OST), 클래식기타, 디어헌터 주제곡, 카바티나 Cavatina(The Deer Hunter OST), 클래식기타, 디어헌터 주제곡, 카바티나 오늘 소개해드리는 곡은 딱 들으면 아! 이곡하고 알 정도로 유명.

guitarpia.tistory.com

 

비제의 카르멘 조곡을 클래식기타 곡으로 들으면 어떨까?

1. 조르주 비제의 오페라 원작 소설 프랑스의 작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소설이 원작이다. 내용을 보면 촉망받던 군인이였던 돈 호세가 카르멘이라는 집시 여자를 만나서 인생을 망치고 결국

guitarpia.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