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설악산 위로 지는 노을

올 해 속초시에 처음으로 시범 운영한다는 대포항 분수를 보러 자전거를 타고 나섰다. 8시 30분에 시작한다고 해서 그 시간에 맞춰 가려 나선 길에 설악산을 배경으로 지는 노을이 예뻐 잠시 자전거를 멈추고 사진 몇 장을 담았다. 간만에 자전거 타고 나선 길에 기분 좋은 노을이 반겨주었다.

 

해질 녘 대포항

8시 넘어 도착하니 아쉽게도 대포항엔 이미 노을이 다 져서 노을 배경의 항구를 담지 못해 무척이나 아쉬웠다. 9월에 저녁 노을이 멋있게 질 때 다시 담기로 하고 오늘은 목적이 대포항 분수이므로 서둘러 촬영장소를 탐색하기 위해 움직였다.

 

대포항 중앙 무대의 멋진 버스킹

이곳 저곳 촬영할 만한 장소를 찾다 보니 대포항 중앙 무대에서 버스커들이 공연을 하고 있었다. 잠시 들어보니 꽤 실력 있는 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듣고 싶었지만 30분까지 얼마 남지 않아서 서둘러 다시 움직였다.

 

드디어 시작된 대포항 분수쇼. 꽤 오랜 시간 쇼가 진행이 되었다. 더운 여름, 열대야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겐 시원한 휴식시간을 제공해주는 것 같았다. 특히, 어린이들은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와 예쁜 조명에 신나서 소리 치는 것이 생동감 있게 느껴져 보기 좋았다. 앞으로 우리 속초를 대표하는 하나의 관광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본다. 

 

 

 

장 노출로 담아 본 대포항 분수
대포항 중앙 무대와 횟집 센터들
이 날 찍은 샷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속초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 온 언론보도]

    속초시, 대포항 호안 내 해상분수 운영 실시
- 대포항 해상분수로 설악권 랜드마크 발돋움, 예전 명성 되찾나 -

□ 속초시는 지난 6월 해양수산부(동해지방해양수산청)로부터 인수받은 해상분수를 7월 10일, 운영 가동을 시작으로 9월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해상분수는 해수부에서 추진 중인 『대포항 정온도개선 및 관광기능 보강공사(‘16~‘20)』 일환으로 대포항 내 친수호안을 따라 조성된 수변무대 전면에 다양한 수경관 연출과 영상상영이 가능한 워터스크린 및 각종 분수로 이루어져, 야간 해상분수에 빛과 색을 더하는 경관조명을 통해 설악권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해상분수는 월, 화를 제외한 주 5일(수~일) 운영 예정으로, 하루 2~3회씩 회당 20여 분간 운영되며, 현지사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속초시는 금년 시범운영 기간을 통한 개선 점을 보강한 후 ‘21년부터 정상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 속초시 해양수산과장은 “무더위와 코로나에 지친 관광객과 주민들이 해상분수의 시원한 연출을 만끽하러 많이 찾아오시어 다시금 대포항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해양수산과 항만관리팀 ☎033-639-2411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