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2022 수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희 둘째가 올해 수능을 치르기에 좀 더 관심이 가네요.

올 수능은 2015년 새 교육과정에 맞게 치러지는 첫 수능입니다. 원래는 2020년 수능부터 바뀐 교과과정으로 수능이 치러졌어야 하는 데 여러 이유로 3년 만에 제대로 된 수능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것이죠ㅠㅠㅠ

 

올 대입은 문이과 통합, 정시 비중 확대 및 EBS 연계율 감소 등 변수가 많은 해입니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교과과정은 왜 바꾸는 것인지 잘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교과과정이 문제가 아닌 것 같은 데...

 

올해는 정시 비중이 많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수능이 그만큼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2022 EBS 연계 교재는 꼭 확인해야 합니다.

 

EBS 연계교재 중 2022 수능특강은 이미 2월 초에 다 출시되었죠.

 

그럼 수능완성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2022 EBS 연계교재 수능완성 출시일은?

 

2022 EBS 연계 교재 수능완성 출시일은?

수능완성 출시일을 알아보기 전에 EBS 연계율의 변화율과 연계 방식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올 수능 전까지 EBS의 연계율은 70%에 달했습니다. 10문제 중 7문제가 EBS 교재에서 출제되는 것이죠. 물론 똑같이 출제되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올 수능부터는 50%로 그 비율이 20%가량 낮아집니다. 50%만 연계돼서 출제되는 셈인데 과연 어떨지 궁금하네요. 

연계율 뿐만 아니라 연계 방식도 변하는 데 이 방식 변화가 더 수험생들에겐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간접 연계와 직접 연계가 골고루 출제되었는 데 이제는 간접 연계 방식으로 출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계율보다는 연계 방식의 변화가 더 많은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2022 수능 완성 교재의 출시일은 보통 6월 초 모의수능 전후로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래서 6월 모의수능 출제 범위에 수능완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능완성은 6월에 출시되지만 적어도 수능완성에 있는 유형과 개념은 최소 9월~10월까지는 최소 3번 반복해서 완벽히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수능 전까지 약 1개월~2개월동안은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연습을 해야 하거든요. 

 

이제 6개월 정도 남은 수능 잘 준비해서 모든 수험생이 원하는 결과를 받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