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메신저의 꿈꾸는 하루

반응형

요 며칠 몇 가지 주제로 신경써서 포스팅을 1일 1포 하고 있는 데 실제 조회수가 나오질 않아 고민하다 알게 된 #키워드 검색 활용법!!!

일반적으로 네이버광고의 도구란의 키워드 검색을 많이 활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동안 포스팅한 키워드가 과연 얼마나 유용한 지? 즉, 컨텐츠로써 가능성이 있는 지 검색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직은 잘 알지 못해 도출된 정보의 해석이 올바른지는 모르지만 이런 것을 통해 노출 가능성 있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오늘 하루 성과가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기형도"시인의 "엄마생각"이라는 시를 가지고 키워드 검색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검색 활용>

 

네이버통합검색란에 네이버광고로 검색한 화면

위 사진처럼 검색후 바로 밑에 네이버광고 클릭

그럼 이런 화면이 뜹니다. 오른쪽 아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편합니다.

회원가입하라는 화면에서 우린 개인이니 개인광고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그 다음 이 화면의 오른쪽 상단 파란 상자의 광고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의 도구 클릭하고 펼쳐진 메뉴에서 키워드도구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위 빨간 상자안에 다섯개까지 원하는 키워드를 줄 바꿔 입력하고 조회하기 클릭하면 아래 빨간상자처럼 결과물이 나열됩니다.

첫번째로 나온 '엄마생각' 같은 경우 월간 검색수가 PC 200, 모바일 1,130회 나오네요. 그리 조회 건수가 맞지 않으니 이 키워드 검색은 사람들이 많이 안 한다는 것이니 검색될 가능성이 많지 않다는 애기네요. 

두번째 나온 "시"는 검색수가 많네요. 근데 수가 많아서 제가 포스팅한 글이 노출되기 힘들듯합니다.

세번째 "기형도" 키워드가 딱 적당한 검색 수라 생각됩니다. 경쟁 포스팅 글이 많지 않은 듯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 번 확인해보고 갈까요? 과연 기형도 시인의 기형도은 어느 정도 포스팅 되어 있는 지요.

네이버 메인의 검색란에 기형도 엄마생각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역시 포스팅 건수가 554건으로 나오는 군요. 그럼 제가 올린 포스팅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은 클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 없는 포스팅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아무 정보없이 무작정 포스팅할 때보단 어느 정도 내 글이 노출이 될 지 미리 감을 잡고 글을 쓰니 좀 더 방향성이 생겼다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아직은 활용한 지 얼마되지 않아 키워드 검색 결과 해석을 잘 못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잘 활용하는 날이 오겠지요.

이상 키워드 검색 따라하기 1편을 마치고 다음에 다른 방법으로 2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